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 지급 총정리 (2023년)

by 허니리뷰어 2023. 6. 27.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정보를 모았다. 이 사업에 대해 전체적인 내용을 깔끔하게 정리해 둔 글이 별로 없는 것 같아 내가 모은 정보들을 정리해 보려고 한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내용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3세~23세 청소년에게 상, 하반기 각각 6만 원의 교통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만 23세까지 지원한다고 하니 성인이어도 6만 원을 바로 지원받을 수 있으니 반드시 신청해야 한다.

 

신청 방법

공식 사이트도 그렇고 여러 블로그도 그렇고 신청 방법이 깔끔하게 정리돼 있지 않아서 이번 글에서 정리해 보았다. 순서대로 진행하면 된다.

  1. 교통카드, 지역화폐, 인증서를 준비한다. 여기서 교통카드는 청소년 본인 명의의 카드여야 하고 지역화폐 경우엔 만 14세 이상이라면 본인 명의의 지역화폐가 있어야 하고, 만 13세이거나 본인 핸드폰에 지역화폐 APP을 설치할 수 없는 경우에는 대리인의 지역화폐 등록이 가능하다. 인증서는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인증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2.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 포털에 접속한다 (https://www.gbuspb.kr)
  3. 회원가입, 로그인 이후에 신청하면 된다. 이때 여러 모듈 등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데 다운로드 받으라는 건 전부 받아주자.

 

 

유의 사항 (반드시 읽어봐야 하는 내용)

  1. 원래 상반기 신청 기간은 7월이지만 이번 신청 기간은 2023년 9월 1일 10시부터 10월 15일 저녁 6시까지이다.
  2. 소급 지원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상반기에 신청해야 한다.
  3. 경기도에서 이용한 교통 내역에 대해서 지원하지만, 경기도에서 버스를 이용한 이후에 서울이나 인천 대중교통으로 환승한 경우 30분 이내까지 비용을 지원해 준다.
  4. 정부나 지방단체에서 지원하는 교통비를 받았을 경우에는 중복으로 지원금 수령이 힘들 수 있다. 중복 사업은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5. 만약 상반기에 4만 원 하반기에 8만 원을 썼다면 총 12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하지만 상반기 8만 원 하반기 4만 원을 썼다면 상반기 6만 원 하반기 4만 원 총 1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6. 한정된 재원에서 지원하는 제도이기에 재원이 떨어지면 지원금이 축소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