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러분이 구글 애드센스를 반드시 해야하는 이유, 가비아 도메인으로 돈벌자

by 허니리뷰어 2021. 8. 16.

여러분은 구글 애드센스라는 걸 알고 있는가? 구글 애드센스는 티스토리 블로그나 유튜브 등에 콘텐츠 제공자가 콘텐츠를 제공하면 구글에서 자동으로 광고를 달아서 광고주와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이어주는 시스템이다. 콘텐츠 제공자는 수익을 얻을 수 있고, 광고주는 쉽게 광고를 기재할 수 있다. 우리가 바로 지금을 위해서, 또 미래를 위해서 반드시 애드센스를 해야 하는 이유와 그러기 위해서 가비아 도메인을 어떻게 이용할 것인지 알아보자.

 

 

왜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해야 하는가?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하라는 말은 티스토리 블로그나 유튜브를 시작하라는 말과 같다. 난 오늘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서 주로 다룰 생각이다. 그 이유는 일반인 관점에서 유튜브보다는 블로그가 접근성이 좋고, 시작하는 데 무리도 없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구글 애드센스는 왜 시작해야 하는 걸까? 구글이라는 기업은 전 세계적인 초거대 기업이다. 그렇기에 그 어떤 플랫폼보다도 수익성이 높다. 예를 들면 네이버 블로그의 애드포스트는 애드센스에 1/10 정도 되는 수익만을 가져다준다. 반면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한 애드센스 수익은 하는 방법만 안다면 확실하게 일정 이상의 소득을 보장해준다. 또 구글의 검색엔진의 경우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네이버의 압도적인 점유율에 밀리고 있었지만, 현재는 꾸준히 점유율이 오르는 추세이다. 앞으로 구글의 전망이 어떨까? 당연히 구글은 끝도 없이 성장할 것을 대부분 사람이 알고 있는데, 구글에서 시행하는 애드센스를 하지 않는 것 자체가 오히려 이상한 일이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애드센스를 통해서 수익을 낸다면 그것은 구글의 직원이 돼서 구글이 주는 월급을 받고 생활한다는 뜻이 된다. 이 정도면 애드센스를 해야 하는 이유로 충분할 것이라고 본다.

 

 

 

누구나 가능하다.

글을 쓸 수 있는 컴퓨터나 노트북이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가능하다는 점이 티스토리를 이용한 애드센스 수익 창출의 장점이다. 또 굳이 본업으로 삼지 않아도 퇴근 후에 하루 글 한두 개씩 꾸준히 올리다 보면 누구든지 반드시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투자의 귀재이자 세계적인 부호인 워런 버핏이 이런 말을 했다. 자신이 자는 동안 돈을 벌지 못한다면 그 사람은 부자가 될 수 없다고. 애드센스는 여러분들이 돈을 벌기 위해서 시작해야 할 가장 최초의 부업이자 파이프라인이 될 것이다.

 

 

 

레드 오션이라고 들었는데, 지금 시작해도 늦지 않을까?

어느 정도 부업이나 금전적인 파이프라인에 대해서 알아본 사람들은 이미 티스토리가 레드 오션이라 지금 시작하기에 늦었다는 이야기들을 한다. 하지만 내 생각은 전혀 다르다. 우선 주변에 블로그를 통해서 돈을 번다고 하는 사람을 본 적이 있는가? 특히 그 블로그가 티스토리라고 하는 사람을 필자는 한 명도 본적이 없다. 티스토리가 레드오션이면, 이미 모든 부업 혹은 자동화 수익을 만들어 줄 파이프라인들은 레드 오션이라고 할 수 있다. 게다가 티스토리 블로그의 특징이 있다. 꾸준히 하지 않는다면 달마다 몇십만 원 이상의 수익을 내는 게 힘들다. 하지만 몇 달이고 몇 년이고 꾸준히 한 사람들은 블로그를 어느 정도 궤도로 올려놓고 거의 포스팅을 하지 않아도 먹고 살 수 있을 정도로 돈을 번다. 물론 몇 주 만에 이미 그 정도의 버는 사람들도 있다. 정리하자면 티스토리는 내가 생각하기에 레드 오션이 아니라, 블루 오션이다. 심지어 꾸준함이 없으면 큰 수익을 내기 힘들다는 점 때문에 지속성이 떨어지는 사람은 금방 나가떨어진다. 이 틈을 파고들어서 티스토리로 달에 몇백만 원 이상의 돈을 자동으로 들어오게끔 만들도록 해보자.

 

 

 

그럼 이제 무엇부터 해야 할까?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 창출을 하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생성한 다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야 한다. 애드센스 승인을 빠르게 받는 여러 가지 방법이 유튜브나 웹상에 널려 있다. 필자는 가장 빠르고 확실하게 애드센스 승인받는 방법을 알고 있지만, 사실 그렇게 추천하는 방법은 아니다. 애드센스 승인은 언젠가는 반드시 나는 법이다. 그렇기에 마음을 조급하게 먹지 말고, 천천히 포스팅을 꾸준히 올리자. 승인만을 위해서 쓴 글들은 승인을 받고 나면 쓸모가 없어진다. 하지만, 그렇지 않고 정성 들여 포스팅한 글들은 승인이 난 후에도 내가 삭제하지 않는 한 꾸준히 수익 창출에 도움을 준다. 우선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고, 하루하루 꾸준하게 포스팅하다가 글이 20개 가까이 되었을 때 애드센스 승인을 신청하자.

 

 

 

가비아 도메인을 이용한 수익 창출

이 글은 여러분들이 애드센스를 해야 한다고 설득하면서 그러기 위해선 준비해야 할 것이 어떤 것인지 간단하게 소개하는 글이다. 우선 앞서 말했듯이 블로그를 만들고 애드센스 승인을 신청해야 한다. 그리고 가비아에서 도메인을 구매하는 게 좋은데 그 이유와 과정을 간단하게 설명해 보겠다. 우선 티스토리 블로그는 한 계정당 5개를 만들 수 있다. 이슈 글을 쓰든 정보성 글을 쓰든 이 5개의 블로그는 언젠가는 분명 쓰일 때가 있다. 그러니 반드시 애초에 5개를 전부 만들어 놓는 걸 추천한다.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블로그는 이 중 하나의 블로그 일 것이다. 물론 모든 블로그에 또 똑같이 글을 적어 20개 정도가 되면 신청을 해서 승인을 받는 방법이 있지만 너무나도 아득하게 느껴지는 방법이다. 이런 과정 없이 하나의 계정만으로 5개의 계정 모두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그것이 2차 도메인이다. 2차 도메인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도메인이 아니라 개인 도메인이 필요한데, 그 도메인을 살 수 있는 사이트 중 가장 최고의 사이트가 가비아이다. 가격 또한 몇 년 동안 이용하는데 2만 원이 안되는 정도이니 앞으로 애드센스를 통해 벌어들일 수익에 비하면 매우 적은 금액이다. 2차 도메인을 위해 반드시 가비아에서 도메인을 구매하도록 하자. 그리고 하나의 블로그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면, 5개 모두 애드센스에 연결하는 건 어렵지 않다. 이는 유튜브 등에 검색을 한다면 10분 내로 처리 할수 있는 내용이다.

 

 

 

지금까지 여러분이 애드센스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와 가비아 도메인을 사야 하는 이유에 관해서 설명해 보았다. 월 몇백만 원 이상의 고정 수익을 위해서 남들보다 앞서서 시작하길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