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베스트 5 총정리

by 허니리뷰어 2021. 11. 14.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는 겨울이 되었습니다. 게다가 위드코로나로 돌입한 만큼 이번 겨울에는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여행지를 오랜만에 제대로 즐겨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국내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을 추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1. 제주도 위미리 동백 수목원

정보

번호 : 064-764-4473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 927

 

 

제주도-위미리-동백-수목원

 

보통 겨울에 아름다운 관광지들은 눈이 쌓인 경관이 아름답다거나 눈이 내려야 할 수 있는 활동들 때문에 유명한 경우가 많다. 하지만 동백꽃은 겨울에 모든 꽃의 꽃잎들이 떨어질 때 혼자서 꽃을 피웁니다. 이런 동백꽃의 향연이 수없이 펼쳐진 곳이  동백 수목원입니다. 사실 동백꽃이 펼쳐진 곳은 이곳 말고도 몇몇 곳이 더 있지만 이렇게 화려하게 꾸며진 곳은 제주도의 동백 수목원이 유일합니다. 동백꽃은 겨울에만 피는 꽃이므로 동백 수목원도 겨울에만 개장을 하고, 입장료는 성인 기준 4,000원밖에 하지 않으니 꼭 한 번 찾아가 볼 만한 장소입니다. 제주도는 동백 수목원 외에도 수많은 겨울 볼거리가 있는 곳이니, 위드 코로나 시대로 돌입한 지금 오랜만에 제주도를 찾아가 보는 것도 좋겠죠?

 

 

2. 창녕 우포늪

정보

주소 : 경남 창녕군 유어면 세진리 232

 

창녕-우포늪

 

우포늪은 사계절 모두 아름다운 곳이고 각 계절마다 매력이 다른 곳입니다. 그중에서도 겨울의 우포늪을 추천하는 이유는 우선 눈이 쌓여있는 경관이 굉장히 아름답습니다. 과거부터 선조들은 우포늪의 경관을 예찬해왔는데 그중에서도 겨울의 우포늪을 최고로 치기도 했습니다. 겨울에서 느껴지는 특유의 쓸쓸함과 담백한 경관으로 생각을 정리하거나, 낭만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 겨울에 청둥오리, 쇠오리, 기러기 등등 여러 새가 머무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3. 남이섬

정보

번호 : 031-580-8144

주소 :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방하리 198

 

남이섬-겨울

 

남이섬은 드라마 겨울연가의 배경으로도 유명합니다. 요즘 젊은 세대 중에선 아마도 겨울연가를 보지 못한 분들이 많을 수도 있는데요. 겨울 하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드라마가 겨울연가이고 그 겨울연가의 배경이 남이섬인 만큼 겨울만이 가질 수 있는 쓸쓸한 아름다움을 가장 잘 품고 있는 국내 명소라고 생각합니다. 남이섬은 꼭 눈이 오거나 올 예정일 때 찾아가 보는 것을 추천해요. 평생 경험해 보지 못한 신비로운 세계를 경험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다만 남이섬은 특별한 섬인 만큼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이 정해져 있는데요. 첫 번째로 선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선박은 13,000원 정도이고, 두 번째로 짚와이어를 사용할 수 있는데 짚와이어는 44,000원의 이용료입니다.

 

 

4. 한라산

한라산-겨울

 

정보

번호 : 064-713-9950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오등동 산 182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들, 그중에서도 한라산을 가보라고 추천하시는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반드시 겨울에 찾아가 보라고 합니다. 그만큼 겨울의 한라산은 최고의 절경을 자랑합니다. 다만 높은 산이고 겨울이라 눈이 쌓여있을 수도 있어서 등반 난이도가 쉬운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등반을 해서 정상에 올라 주변을 돌아보는 순간, 눈이 쌓인 제주도를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이 경험은 제주도를 방문해서 할 수 있는 경험 중 가장 기억에 남는 특별한 경험이 되실 거라고 확신합니다.

 

 

5. 대관령

대관령-겨울

 

정보

주소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14-42

 

대관령은 강원도의 유명한 관광 명소를 생각했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들 중 하나입니다. 특히 양떼 목장 등 매우 좋은 볼거리들이 있기 때문에 한 번쯤은 꼭 방문해 보아야 할 곳이죠. 그중에서도 겨울의 강원도는 가장 특별하고 아름답기 때문에 눈이 내린 강원도의 고지대에서 산책하며 풍경을 감상한다면, 속이 뻥 뚫리는 시원함을 느끼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