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보험 찾아줌, 나의 숨은 보험금 모두 간편하게 찾아내는 방법

by 허니리뷰어 2021. 11. 3.

내보험 찾아줌

정부 조사 결과 전 국민 기준 숨어있는 보험금이 총 12조 4천억 원에 달한다고 한다. 이에 금융위원회에서 관리하는 '내보험 찾아줌'사이트를 통해서 개개인에게 숨겨져 있는 받지 못한 보험금을 모두 받아 갈 수 있다. 오늘은 자세한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숨은 보험금 제발 타가자

실제로 금융 위원회에서 슬로건으로 내걸고 있는 말이다. 국민 개개인에게 달린 숨어있는 보험금이 총 12조 4천억 원이나 되는데 대부분 국민은 찾아가지 않고 있고 심지어 타지 못한 보험금이 남아 있다는 생각조차 하지 못하고 있다.

필자의 경우에도 살면서 사고 한번 난 적이 없어서 딱히 타지 못한 보험금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글을 쓰기 위해 직접 사이트에 접속해서 보험금을 찾아봤는데 꽤 쏠쏠한 금액이 숨어있었고 환급을 받았다.

내용을 간단히 설명하면 숨은 보험금을 사이트에서 발견한 사람은 보험금을 청구 신청하고 지급을 받게 되는데 이때의 지급 절차도 계속해서 신속해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또 1천만 원 이상의 보험금이 숨어 있는 경우에는 보험사에 확인한 후에 지급한다고 한다.

 

 

 

신청 절차

  1. 포털 사이트 등에 '내보험 찾아줌'을 검색하여 접속한다.
  2. 본인인증을 한다. 본인인증은 공동인증서, IPIN, 휴대폰을 통해서 가능하다.
  3. 정보 동의를 해준다.
  4. 보험가입 내역을 사이트에서 전체적으로 조회한다. (약 30초 정도가 소요된다.)
  5. 가입된 보험, 미청구 보험금, 휴면보험금, 미 회신 회원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6. (선택 사항) '연락처 한 번에'를 신청한다. '연락처 한 번에'를 통해서 앞으로 또, 미청구 보험금이 생긴다면 바로 자신의 연락처로 연락을 받을 수 있다.
  7. 미청구 보험금이 있다면 환급을 신청한다.

 

 

정리하는 글

'내보험 찾아줌'은 정부에서 시행하는 사업이다. 또한 신청 절차가 매우 간단하다. 실제로 전체 과정에 약 2분 정도만 소요된다. 그렇기에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반드시 신청해 보길 바란다. 또한 보험금의 경우 신용카드 포인트 등과 달라서 받지 않은 보험금에 대한 이자가 존재한다. 원래 받았야 했을 금액보다 더 많은 금액의 보험금을 받을 수도 있다는 이야기이다. 관련 내용 또한 꼭 확인해 보고 보험금을 환급받도록 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