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멸치, 마른 체형의 사람이 뱃살을 빼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런 체형 분들이 뱃살이 나오는 원인부터 시작해서 실제로 뱃살을 뺄 수 있는지, 그리고 구체적인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등을 살펴보고 마무리하겠습니다. 우선, 이 글은 원래 마른 체형이었던 제가 실제로 뱃살을 뺀 경험을 가지고 쓴 글입니다. 그 당시에 뱃살 때문에 스트레스였는데 유튜브와 블로그 등 여러 매체에서 얻은 정보와 제가 직접 쓴 방법들을 정리한 글이니 도움이 많이 되실 거에요.
- 몸은 말랐는데 배만 볼록한 이유?
전 앞서 말했듯이 온몸이 말랐었습니다. 학창 시절부터 농구나 축구 등을 좋아했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한 번도 뚱뚱한 적이 없었고 오히려 매우 마른 체형, 소위 멸치라고 불리는 체형이었습니다. 그런데 고등학교 올라가면서 갑자기 뱃살이 튀어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당연히 팔, 다리 등 다른 부위는 그대로이고 뱃살만 나왔는데 이게 성인이 돼서도 계속 지속돼서 외모적인 약점처럼 느껴졌습니다. 도대체 몸 전체는 말랐는데 배만 튀어나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선 근본적인 이유는 배에는 뼈가 없어서 장기를 보호하기 위한 더 두꺼운 지방층이 쌓인다는 것인데 어쨌든 뱃살 없이 예쁜 몸매를 가진 분들이 계시잖아요? 그런 분들과 뱃살만 나온 우리가 무엇이 다른지 생각해 보면 답이 나옵니다.
1. 잘못된 식사습관
말랐는데 배만 튀어나온 사람은 '마른 비만'일 확률이 높습니다. 주로 bmi 수치는 정상에 가까우나 대부분의 지방들이 복부 혹은 엉덩이 쪽에 몰려있는 형태이죠. 잘못된 식사습관이 마른 비만의 가장 큰 원인일 수 있습니다. 한 번에 많이 먹는 습관, 불규칙한 식사 시간, 밤늦게 야식을 먹는 습관, 영양소가 불균형한 음식 위주로 먹는 습관 등이 있을 수 있죠. 쉽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냥 자신이 상식선에서 잘못된 것 같은 식사습관은 모두 포함된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2. 부족한 운동량
이 또한 큰 이유입니다. 운동량이 부족하면 당연히 지방이 쌓입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고등학교 때 농구 학교 대표까지 하며 매일 농구와 함께 살 정도로 유산소 운동량이 많았습니다. 물론 그 이후에 성인이 되고 농구를 거의 안하게 되자 배가 더 커지게 됐지만, 고등학교 시절 운동을 많이 할 때도 뱃살은 체형에 비해 꽤 많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강조하는데 여기서 부족한 운동량은 유산소도 유산소지만 주로 무산소 운동을 뜻합니다. 대부분 멸치인데 뱃살이 있으신 분들은 웨이트 트레이닝이나, 팔굽혀펴기, 턱걸이 등의 근력운동을 하지 않습니다.
- 뱃살만 빼는 게 가능할까?
우선 답변해드리자면 뱃살만 빼는 건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 몸의 지방층은 하나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특정 부분의 지방만 집중적으로 빼는 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뱃살을 빼는 방법은 분명 존재합니다.
- 마른 체형이 뱃살을 빼는 방법
전 '뱃살만' 빼는 건 불가능하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뱃살은 뺄 수 있습니다. 그냥 몸 전체적인 지방량을 줄이다 보면 뱃살 또한 당연히 줄어듭니다. 하지만 많은 멸치 체형 분들은 뱃살 외의 팔다리 등의 부분의 지방까지 빼는 것에 거부감이 드실수도 있습니다. 저 또한 그랬고요. 하지만 분명히 말씀드리는데 뱃살의 지방만 빼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마른 체형 분들의 니즈도 채우고 뱃살도 뺄 수 있는 멸치+뱃살이었다가 탈출한 제가 가장 추천하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규칙적인 식습관을 가지자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긴 하지만 밤늦게 음식을 먹지 말고, 아침 점심 저녁 정해진 시간에 매일매일 식사를 하는 것 만으로도 매우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과식을 하지 않는 선에서요.
2. 균형잡히 영양소의 식단
사실 제가 뱃살을 뺄 때 의외로 가장 힘들었던 부분입니다. 전 누군가 저의 식단을 관리해줄 수가 없이 혼자서 밥을 해 먹거나 사 먹어야 하는 상황이었고, 여러 다른 일도 하고 있었기 때문에 식단을 신경 쓰는 게 매우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에게 이것만이라도 지키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과식을 하지 말고 단백질만이라도 확실하게 챙기자". 배가 빵빵해질 정도의 과식은 뱃살에 치명적입니다. 그리고 단백질이 부족하다면 멸치체형 탈출은 불가능합니다.
3. 운동을 해서 멸치+뱃살을 탈출하자
유산소와 무산소 운동을 같이 하시는걸 추천해 드려요. 운동을 많이 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처음엔 천천히 걷는 운동부터 하셔도 좋아요. 그리고 맨몸운동도 좋으니 꼭 무산소 운동을 함께 해보세요. 운동을 하면 단순히 살도 빠지고 몸도 좋아지는 것도 있지만 심폐지구력과, 근육량이 늘어서 체지방 지수가 내려가고, 기초 대사량이 증가해 몸 전체에 쌓이는 지방량을 줄여줍니다. 즉 운동을 한다면 비교적 많이 먹어도 예전처럼 그 음식들이 지방으로 쌓이는 양이 줄어든다는 얘기고 뱃살 또한 당연히 빠지게 됩니다.
- 정리하는 글
여러분 마른 비만은 외모적으로 봐도 호감도가 떨어지고 건강에도 특히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운동량을 늘리고 식사습관만 바로 잡으면 매우 달라진 삶의 질을 느끼실 수 있으실 거에요. 저도 운동을 하고 하루하루가 상쾌해졌고, 심지어 여자친구도 바로 생겼습니다. 우연의 일치라기엔 멸치와 뱃살에서 동시에 탈출한 이유로 정말 좋은 일들이 많이 생겼는데요. 여러분들도 꼭 그런 경험을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