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최고의 홍삼 발효 홍삼 효능, 부작용, 복용법 등 총정리

by 허니리뷰어 2021. 11. 1.

발효 홍삼

발효 홍삼을 들어보았는가? 발효 홍삼은 말 그대로 홍삼을 발효시킨 제품인데, 안 그래도 몸에 좋은 건강식인 홍삼을 발효시키면 어떤 효과들이 추가되기에 발효를 시키는 것일까? 오늘은 발효 홍삼의 효능, 부작용, 복용법 등에 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한다.

 

 

 

발효 홍삼의 효능

홍삼은 잘 받는 사람이 있고 그렇지 못한 사람들이 있다. 그리고 복용한 후에 효능이 생기는 시간도 사람마다 다르다 그 이유는 홍삼의 사포닌이라는 성분을 흡수하는 시간이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이다. 그 발효 홍삼은 이러한 홍삼의 제한을 없애기 위해서 효소와 효모 등을 활용하여 홍삼을 발효한 상품이다.

또한 홍삼은 염증에 좋은 효능을 보이는데 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발효 홍삼은 일반적인 홍삼보다 항염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밝혀졌다.

사람에 따라 홍삼의 효과를 보지 못할 수도 있다고 했는데 발효 홍삼이 발명되면서 이제는 그런 사람들도 한국 최고의 건강식 중 하나인 홍삼의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된 것이다.

 

 

발효 홍삼 부작용

발효 홍삼은 일반적인 홍삼과 근본적인 성분은 같다고 보면 된다. 홍삼의 부작용인 두통이나 피부 건조, 불면증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이는 섭취하는 양을 줄이는 등의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

 

 

발효 홍삼 복용법

우선 발효 홍삼 제품을 고를 때 가장 유의하면서 봐야 할 성분이 있는데 '컴파운드 케이'이다. 이 성분이 홍삼 성분을 체내로 완전히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홍삼을 발효해서 먹어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몇 번이나 강조하지만, 홍삼의 성분이 체내에 가장 많이 흡수될 수 있도록 해주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아무리 좋은 홍삼이어도 체내에 반도 제대로 흡수되지 않으면 먹으나 마나 한 상황이 생길 수 있다. 그렇기에 발효 홍삼을 먹는 것이고, 이러한 체내에 흡수되는 비율을 가장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이 '컴파운드 케이'가 어느 정도 들어있느냐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뿌리째로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다. 물에 타는 순간 발효 홍삼의 100% 그대로의 성분을 체내로 흡수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렇다고 액기스나 분말 등 물과 함께 먹는 상품이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니다. 특히 발효 홍삼의 경우에는 위장에서 홍삼의 성분을 최대한 흡수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식품이기에 일반적인 홍삼 액기스 등의 상품보다는 효과가 훨씬 크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