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이차 다이어트? 효과 그리고 부작용

by 허니리뷰어 2021. 10. 2.

보이차 다이어트

보이차를 먹으면 다이어트 효과가 있을까? 보이차의 효과와 부작용이 무엇인지 확실히 알고 섭취해야 보이차의 효과적인 체중감량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오늘은 보이차 다이어트를 위해 효과와 부작용을 정리해 보려고 한다.

 

 

보이차의 효과

보이차는 중국 청나라의 황제나 황족이 즐겨 먹던 차다. 이런 보이차는 정말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을까? 결과를 말하자면 효과가 있다. 보이차는 식욕을 억제하기 때문에 폭식을 통해 체중이 불어나는 상황을 사전에 방지해 준다.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어서 신진대사를 활발히 해 주기도 한다. 게다가 보이차에는 갈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는 몸에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몸에 쌓인 지방의 분해를 촉진한다. 장의 운동에도 도움을 주어서 변비 예방 등에도 탁월하다고 한다. 다이어트에 대한 효과는 확실하고 사실 활력을 증가시켜주고, 스트레스도 감소시켜주고 몸에 독소를 제거하고 암까지 예방 시켜 주는 등 사실 다이어트만을 위한 식품이라고 불리기에는 아까울 정도로 건강에 좋은 식품이다.

 

 

보이차의 부작용

이러한 보이차에도 심각하지는 않지만, 부작용이 존재하기는 한다. 보이차가 변비에 좋다고 했는데 보이차에는 카테킨이라는 물을 흡수하는 성질을 가진 성분이 있어서 과다하게 섭취한다면 오히려 변비를 악화시킬 수도 있다고 한다.

또, 보이차는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다고 했는데, 이 때문에 보이차를 과다하게 섭취하면 카페인 중독에 빠질 수도 있다. 쉽게 말하면 커피를 많이 마신 상태처럼 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 혹시라도 보이차를 주기적으로 섭취하다가 변비 증상이 심해지거나 카페인 중독 현상(잠이 안 오거나 식은땀이 나는 등)이 생긴다면, 평소보다 보이차를 연하게 달여서 마셔주면 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