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랙헤드 없애기 짜거나 뽑지 말고 녹여야 하는 이유와 그 방법

by 허니리뷰어 2021. 8. 17.

블랙헤드 제발 짜거나 뽑지 말자. 블랙헤드를 물리적인 방법으로 제거하다 보면 모공이 다치게 된다. 쉽게 말해 모공에 손상이 생기고 피부 결에 문제가 생긴다. 또한, 모공 속엔 아또 찌꺼기들이 남아있어서 금방 다시 블랙헤드가 생기게 된다. 그러니 블랙헤드는 반드시 화학적인 방법 위주로 제거해 주는 것이 좋다.

 

 

어떡하면 확실하게 블랙헤드를 없앨 수 있을까?

블랙헤드도 따지고 보면 피지 덩어리들이다. 모공 속에 피지가 쌓인 후에 그 피지가 공기와 햇빛 등을 만나서 검게 변색한 것이다. 그렇기에 피지를 녹이는 성분을 가진 제품이나 피지를 제거해주는 방법들을 사용한다면 블랙헤드를 생각보다 쉽게 없앨 수 있다. 화학적으로 블랙헤드를 없애는 바하 등의 성분이 포함된 제품과 물리적으로 블랙헤드를 없애주는 스크럽제가 그 방법이 되겠다.

 

 

스크럽제와 바하제품? 어떤 걸 사용할까?

먼저 각각은 장단점이 있다. 스크럽제는 아무래도 위에서 인위적으로 블랙헤드를 짜거나 뽑는 방법만큼은 아니라도 물리적인 방법으로 각질이나 피지를 제거하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이 가게 된다. 하지만 올바른 방법을 사용한다면 확실하게 블랙헤드나 피지를 제거해 줄 수 있다. 바하제품 즉 화학적 각질 제거 제품들은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하면서 블랙헤드나 각질, 피지를 제거한다는 장점이 있지만, 폴라초이스 등의 효과적인 제품들이 대부분 해외 직구만을 통해서 구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요즘은 이 두 제품의 성질을 합친 제품들도 나오고 있다.

이 두 제품의 장점을 사용한 스크럽제품들이 나오고 있는데 화학적으로 어느 정도 피지를 녹인 후에 작은 물리적 힘으로 이들을 제거하는 방식의 제품이다. 멜팅스크럽이라고 주로 불린다. 국내에서도 이런 제품들이 많으니 꼭 사용해서 블랙헤드를 제거하고 피지와 각질 또한 없애서 좋은피부를 가지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