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술 안취하는 팁 총정리

by 허니리뷰어 2021. 8. 26.

술을 잘 마시는 것 만으로도 하나의 스펙이 될 수 있는 세상입니다. 술 하나 잘 마신다고 여러 자리에서 인정을 받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술 안 취하는 팁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20살까지는 술에 취해서 실수한 적도 있고, 주량도 적었습니다. 제가 나이를 먹어가며 배운 스킬과 경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모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자신의 주량을 확실히 알자

술 안 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일단 자신의 주량을 아는 것입니다. 주량이 소주 반병인 사람이 갑자기 세 병까지 마셔도 끄떡없어진다거나 하는 일은 현실적으로 일어나지 않습니다. 먼저 자신의 확실한 주량을 알고, 차근차근 늘려가시거나 그 주량에서 조금 더 마시는 스킬들을 사용하는 게 현실적인 방법입니다. 대부분 성인은 자신의 주량을 알고 있지만, 그게 정말 자신의 주량이 맞는지도 제대로 확인하세요. 어떨 땐 2병 어떨 땐 3병이신 분은 그냥 주량이 2병이라고 생각하시는 게 좋습니다.

 

 

2. 물을 많이 마시자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도수가 낮은 술을 많이 마신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어느 정도 술을 잘 마시는 분들은 맥주는 아무리 마셔도 잘 취하지 않으시죠? 맥주의 도수가 소주보다 많이 낮기 때문인데요. 소주 등의 도수가 높은 술을 마실 때 물을 많이 마시면 확실히 덜 취하게 되고, 건강에도 좋으니 물을 의식적으로 많이 드시는 걸 추천해요. 이온 음료 등 다른 음료도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경험상 물이 최고입니다.

 

 

3. 누워서 쉬자

만약 누워서 쉴 수 있는 공간에서 술을 마시는 경우에는(친구 집, mt 등등) 술이 어느 정도 취하고 난 다음에 잠깐 누워서 쉬시는게 술 깨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눕는 순간 혈액순환이 빨라 저서 알코올을 빠르게 해독하기 때문인데요. 주변 눈치 보지 마시고 누워서 쉴 수 있으시면 핸드폰 하는 척 하면서 잠시 누워 계시는 걸 추천해요. 취하고 나서 더 창피한 일이 생기는 거 보다는 훨씬 나으니까요.

 

 

4. 바깥 공기를 맡자

술자리 중간중간 바깥에 나가서 맑은 공기를 마셔주면 술이 깨는 데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주변을 잠시 걸으시는 것도 좋고요.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될 환경을 만들어 주는게 술을 깰 방법의 포인트입니다.

 

 

5. 되도록 담배는 삼가자

담배 피우시는 분들은 아실 겁니다. 담배를 피우면 술에 훨씬 빠르게 취합니다. 물론 술을 마시면 담배 맛이 더 좋아지기에 피지 않는 게 굉장히 괴로우실 텐데요. 저도 흡연자로서 무조건 피지 말라고는 말씀드리기 힘들지만, 반드시 취하면 안 되는 자리에서는 되도록 피지 않는 게 좋습니다. 담배를 피지 않는 것 만으로도 주량이 많이 올라갑니다.

 

 

6. 숙취 해소 음료를 먹자

숙취해소 음료는 다음날 숙취 해소에도 좋고 마신 순간 알코올 분해 능력도 높아지게 돼서 술도 더 마실 수 있게 되는데요. 대부분의 숙취 해소 음료는 음주 전이나 음주 후에나 언제 먹어도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음주 전에 숙취해소 음료를 드시는 경우에는 너무 빠르게 술을 먹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앞서 말했듯이 알코올 분해 능력이 올라가서 본인의 주량이 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는데, 숙취 해소 음료의 효과가 사라지는 순간 바로 취하게 되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7. 계란이 들어간 식품이 좋다

계란은 알코올의 체내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술 먹을 때 도움이 많이 되는 음식입니다. 요즘은 편의점에서 삶은 계란 등을 파는 경우가 많으니 술마시기 전에 꼭 드시는걸 추천해요. 만약 계란을 구하기가 힘드시면 아쉬운 대로 슈크림 등 계란이 함유된 식품을 먹어도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8. 그냥 토하자

토를 자주 하면 몸에 매우 좋지 않지만, 술을 먹고 정말 못 견디겠거나, 꼭 취하면 안 되는데 취할 것 같은 경우에는 토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토를 하는 순간 위장에 있던 알코올들이 몸 밖으로 나가게 되고 토하는 행위로 인해서 술도 많이 깨게 되니까, 괴롭거나 취하기 싫다면 그냥 토해버리세요.

 

 

9. 천천히 마시자

천천히 마시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똑같은 양의 알코올을 섭취해도 천천히 먹으면 덜 취합니다. 우리 몸은 시간당 일정한 양의 알코올만 분해할 수 있는데 그 이상의 알코올이 들어오면 취하게 되는 겁니다. 그렇기에 긴 시간에 걸쳐서 조금씩 알코올을 섭취할수록 덜 취하게 되는 겁니다.

 

 

10. 안주는?

안주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당연히 많이 먹는 게 좋습니다. 이건 위에 물을 많이 먹으라는 이유와 동일한데요. 다만 안주의 종류가 문제가 됩니다. 대부분 안주를 짜고 매운 자극적인 음식들을 선호하시는데, 이런 안주들은 계속해서 술을 부르게 됩니다. 가장 좋은 안주는 단백질이 들어간 음식인데요. 육회나 그냥 회 혹은 고기류의 음식이 가장 좋습니다.

 

 

마무리하는 글

오늘은 술 안 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위의 내용만 지키시면서 음주를 하신다면 주량이 많이 늘고, 술에 취하지 않으실 수 있으실 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