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들 변비에 좋은 음식 완벽정리

by 허니리뷰어 2021. 8. 8.

아기들을 포함한 중학생 이하의 우리 아이들 변비 때문에 고생하는 거 보면 마음이 아프시죠? 저도 변비 때문에 고민하다가 이 음식들을 먹고 금방 나았는데요. 어떤 음식이 변비에 효과적인지 바로 알아볼게요.

 

1. 사과

사과에는 여러 가지 영양소와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것 아시죠? 게다가 맛까지 좋아서 아이들도 좋아해요. 갈아서 주면 과즙 때문에 더 촉촉하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죠. 식이섬유가 변비에 좋다는 건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사과에는 식이섬유인 펙틴이 많이 들어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팩틴이 대장을 지나면 대장에 쌓여있던 단단한 변들이 부드럽게 되면서 더 수월한 배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2. 고구마

고구마는 생각만 해도 목이 막히는 답답한 음식처럼 느껴지지만 변비에는 매우 효과가 좋은 음식이에요. 고구마에 존재하는 효소는 전분을 분해할 수 있고, 장 기능을 활성화해준다고 하는 비타민 B1 또한 풍부합니다. 고구마는 찌고 나서 여러 가지로 요리해서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찾는 음식인데요. 그런데 고구마는 생으로 먹는 게 더 몸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까요. 생으로 먹는걸 추천해 드려요.

 

3. 양배추

이 음식은 아이들이 별로 좋아하지 않을듯한 음식이죠? 하지만 슈퍼푸드로 지정된 만큼 풍부한 섬유질과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꼭 생각해보셔야 하는 음식이에요.

 

4. 팽이버섯

양배추의 2배가 넘을 정도로 식이섬유가 풍부한 팽이버섯이에요. 버섯 특유의 키토산도 함유되어있고, 마트에서 싼 가격에 다량으로 구매할 수 있고 여러 요리로 활용할 수 있는 만큼 인기가 있는 식재료에요. 아이들이 변비로 고생하고 계신다면 팽이버섯 반찬 비중을 늘려보도록 해봐요.

 

5. 키위

키위 또한 변비에 아주 좋은 과일이에요. 한 연구에서는 키위를 복용한 환자들 중 대부분이 변비 증상이 호전되었으며 키위를 복용한 환자 10명 중 2명은 변비 증상이 완전히 사라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변비와 소화 기능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꼭 아이들의 변비 증상이 호전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