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오늘은 자취생분들을 위해서 미니 냉장고라고 불리는 냉장고를 추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저도 자취를 하면서 얼마 전에 이사를 했는데 그때 구매했던 리스트를 공유하려고 해요. 거르고 거른 리스트니까, 상품 고르시는 데 도움이 많이 되실 거에요. 자취가 아니어도 사무실이나 탕비실등에 소형 냉장고를 둘 필요가 있으신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됩니다. 정말 많은 고민한 리스트이므로 이번 글로 소형 냉장고 고민을 종결해 보세요.
미니 냉장고 구매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은?
- 디자인
- 가격
- 크기
- 직냉식vs간냉식
- 성능
- 상품평, 별점
제가 미니 냉장고를 구매하기 위해 고민했던 사항들을 크게 보면 저렇게 정리할 수 있겠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제품을 추천해 드릴게요.
1. 미디어 냉장고 mr87
냉장실 61L, 냉동실 26L로 총 87L 크기의 용량을 지닌 냉장고인데요. L단위의 크기에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서 설명해 드리자면, 미니 냉장고 치고는 꽤 큰 용량을 가졌다고 볼 수 있어요. 디자인적으로는 전체적으로 회색에 손잡이 부분이 검은색인 심플한 디자인인데요. 올블랙 색상도 있습니다. 냉장실과 냉동실이 분리되어 있고, 에너지 효율이 1등급이라서 전기낭비가 적다는 게 큰 장점이에요. 직냉식 냉장고여서 냉동고에 서리가 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소음이 적다는 장점도 같이 가지고 있습니다. 미니 냉장고를 사용해 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간혹 2L 페트병을 세워놓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제품 같은 경우엔 2L 페트병을 세워 놓을 수가 있어서 매우 큰 점수를 줬습니다. 온도 조절도 6단계까지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가격은 현재 약 150,000원입니다.
2. LG 전자 싱싱 냉장고 B107S
믿고 쓰는 LG의 제품이죠? 96L의 크기에 역시 간이 냉동실이 존재하고 달걀 보관함까지 있는 제품입니다. 디자인적으로는 요즘 유행하는 실버메탈 색상이라서 세련되고 미니멀한 자취 감성을 듬뿍 담고 있다고 볼 수 있고 미니 냉장고의 특성상 위쪽 부분이 많이 눈에 띄는 경우가 많은데 그것을 고려해서 깔끔하게 디자인이 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이 4등급이고 가격은 230,000원 정도입니다. LG 가전제품 특성상 한번 사면 더 오래 살 수 있으니 여유가 있으시면 충분히 고려해 보실만한 선택지입니다.
3. 위니아딤채 ERT118CP
딤채는 김치냉장고를 포함한 냉장고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그런 기업의 냉장고답게 이 제품도 좋은 상품평들과 높은 평점을 자랑하는데요. 우선 전체 용량이 118L나 됩니다. 다만 냉장칸이 106L이고 나머지가 냉동칸이니 냉동칸보다 냉장칸이 더 많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좋은 제품이 되겠네요. 직접냉각을 하는 제품이고 달걀 보관함도 있고 간이 냉동실도 존재합니다. 채소 담는 칸도 있으니 요리를 해 먹으시는 분들에겐 메리트가 있겠네요. 분홍색 하늘색 등의 컬러가 존재하고 위에서 설명해 드린 제품들보다 조금 더 귀엽고 둥글둥글한 느낌이 있기 때문에 그런 스타일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고려해 보세요. 에너지 효율은 2등급이고, 가격은 240,000원입니다.
4. 삼성전자 RR09R1000WW
가전제품을 알아보는데 삼성전자 제품이 빠질 수가 없었습니다. 당연히 여러 제품을 고려해보고 최종 후보군에 올렸던 제품인데요. 전체 용량은 86L이며 메탈 제질로 된 냉장고입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에 대한 상품평은 좋았으나 제가 구매할 때는 화이트와 베이지 색상밖에 없어서 구매를 포기했었는데요. 가격이 140,000원 정도인데 동 가격대 제품 중에서 가성비가 가장 뛰어나고 실속이 있다는 상품평이 많았습니다. 소음도 적고 깔끔한 디자인 때문에 인기가 많은 제품인 것 같아요. 에너지 효율은 3등급입니다.
5. 캐리어 클라윈드 CRF-TD092BS
에어컨으로 유명한 기업인 캐리어의 클라윈드라는 냉장고입니다. 전체용량 92L인데 그 중 냉동공간이 9L입니다. 역시 냉동공간이 많이 필요하신 분들은 사용하기 불편하실 수 있으시겠네요. 제가 알아본 미니 냉장고 중에서 가장 디자인이 깔끔했습니다. 올블랙으로 도시 남자 스타일의 깔끔한 디자인인데요. 게다가 에너지 효율이 1등급이고, 소비전력까지 오늘 소개해 드린 제품 중에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 직접냉각을 사용하기에 소음도 작은 편이고 채소실 간이냉동실 달걀 보관함이 전부 포함된 제품이에요. 140,000원의 착한가격에 디자인도 깔끔하고 에너지 효율도 좋은데 가성비의 성능까지 자랑합니다. 상품평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냉장고를 거의 꽉 채워도 언제나 시원한 상태로 음료들을 유지해준다고 하네요.
정리하는 글
미니 냉장고에 대해서 제가 조사한 내용을 정리해 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각각 제품들은 서로 장단점이 있지만, 그 외의 제품들에 비해서 제 생각에 매우 훌륭한 제품들이라서 추천을 드립니다. 자취생분들 혹은 미니 냉장고를 찾고 계시는 분들 모두 꼭 본인에게 맞는 좋은 미니 냉장고 구매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