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기차 제네시스 GV60 출시일은 언제?

by 허니리뷰어 2021. 8. 20.

제네시스의 최초의 전기차 GV60이 출시한다고 합니다. 정확한 출시일을 포함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제네시스 GV60 내,외관 8월 19일에 공개 완료

어제 드디어 GV60의 내,외관이 공개되었는데요. 제네시스 특유의 감성을 그대로 살리면서 전기차가 갖는 고유의 특성인 공기저항을 최소화한 외관이 눈에 띄는데요. 또 많은 소비자의 눈을 사로잡는 부분은 변속기인데요. 변속기 부분이 구형으로 빙그르르 돌도록 설계해서 한층 세련된 느낌을 더했습니다. 전조등은 길게 두 줄 형태로 나 있고, 흡기구가 차 하단의 범퍼 쪽에 나 있는데 어떤 이유 일까요? 차 하단으로 흡기구를 달수록 냉각효율을 높일 수 있어서 그렇다고 하네요. 또한, 제네시스 엠블럼에도 변화를 주고, 손잡이는 스마트키를 가까이 가져가면 자동으로 튀어나오는 등 전체적으로 미래형 자동차 느낌을 물씬 풍기는 내,외관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GV60, 어떤 차일까?

GV60은 일단 투싼 등의 차량보다는 작은 소형 SUV입니다. 하지만 제네시스에서 심혈을 기울인 최신차량답게 내부공간 활용도가 기존의 소형 SUV들과 비교해봤을 때 훨씬 높다고 합니다. 역시 전기차 전용의 플랫폼을 쓴 만큼 그 정도의 내부공간 효율이 나온 것 같습니다. 최고출력은 전기차의 기본모델 출력 229마력에 사륜구동까지 장착했으니 실제 출력은 400마력이 넘을 것이며, 전기차 답지 않은 파워도 지녔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터리 용량은 77.4kWh로 EV6 롱레인지와 비슷한 용량입니다. EV6가 1회 완충 시 약 460km를 주행할 수 있으니 GV60 또한 비슷한 수준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GV60의 출시일은?

현재 8월 19일에 내,외관 공개가 완료된 상태이고, 2021년 9월에 열릴 뮌헨 모터쇼에서 최초로 실제 차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정확한 출시일은 명시된 자료가 없으며, 10월 내에 출시할 거라고 하네요. 국내에서 상당히 이미지가 좋은 차량인 제네시스가 미래 지향적 차량으로 각광을 받는 전기차와 만난다고 하니, 많은 소비자 분들이 흥분하지 않을 수가 없는 소식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