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정승제 개때잡 후기 (현직 수학 선생님 관점)

by 허니리뷰어 2024. 1. 22.

정승제 선생님은 수포자들의 구원자로 유명한 국내 수능 수학 1타강사입니다. 정승제 선생님의 가장 유명한 강의는 개념때려잡기인데요. 소위 '정승제 개때잡'으로 불리는 이 강의에 대해서 후기와 함께 장단점을 총정리해 보겠습니다.

 

 

정승제 개때잡

 

정승제 선생님은 국내 강사 중 인지도는 물론 탑이고 실력 또한 해당 분야에서 탑인데요. 다른 유명 수학 강사들과의 차이점은 '수포자'들의 구세주로 여겨진다는 것입니다. 인강시장의 특성상 대부분의 수학강사들은 불특정 다수의 학생들을 염두에 두고 수업을 하십니다. 이에 하위권 혹은 최하위권의 학생들은 어려운 수학을 따라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정승제 선생님은 예전부터 수포자, 완포자들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만한 수업을 하시는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그런 정승제 선생님의 대표 강의가 '개때잡' 즉, '개념때려잡기'라는 강의입니다.

 

정승제 하면 떠오르는 강의는 50일 수학, 개때잡, 담금질 정도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개때잡'이라는 강의는 제가 수험생활을 할 때부터 가장 유명한 강의 중 하나였습니다. 제가 수험생활 할 때는 수학을 잘하면 신승범 혹은 한석원을 듣고, 수학이 힘든 학생이라면 무조건 정승제를 들으라는 말이 많았습니다. 도대체 정승제 선생님의 강의가 어떻길래 이렇게 수포자들에게 추앙을 받게 된 걸까요? 저는 수험생활을 보내고, 많은 학생을 가르치고 코칭하면서 정말 많은 1타 강사분들의 강의를 들어봤습니다. 다른 1타강사분들과 정승제 선생님의 가장 큰 차이점은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수업'이라는 점입니다. 물론 다른 1타강사 분들도 둘째라면 서러운 강의력을 가지고 있기에 웬만한 학생들은 열심히 공부한다면 충분히 따라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승제 선생님은 말 그대로 수학을 전혀 모르는 학생도 이해할 수 있게끔 설명을 해주십니다. 이에 대해서 조금 더 와닿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학생에 따라서는 "저는 구구단도 못 해요.", 혹은 "저는 나눗셈이 헷갈려요."라는 학생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저는 일타 강사분들 중에서 이런 학생들일지라도 수능 수학을 바라보고 달려갈 수 있도록 강의해 주시는 분은 정승제 선생님이 유일하다고 생각합니다. 유튜브 영상 중 개그맨, 운동선수 등 수학에 대해 전혀 모르는 분들이 감탄할 정도로 쉽게 이해할 수 있을 만큼 강의를 해주시는 영상이 많습니다. 그런 영상을 하나라도 보시면 정승제 선생님이 어떤 식으로 강의를 하시는지 알 수 있으실 겁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아 그래도 나는 어느 정도는 기본이 있고 수능에서 고득점을 맞는 게 목표이니 다른 강사를 들어야겠다." 이는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입니다. 정승제 선생님은 엄밀히 말하면 수포자용 강사가 아니라 수포자도 이해할 수 있는 강의를 하시는 선생님입니다. 개때잡의 내용을 살펴보면 그 강의 하나로 수능 수학 1등급 이상의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이는 실제 정승제 선생님이 OT에서 말씀하시는 내용입니다.

 

 

저는 수학을 가르치는 사람으로서 '정승제 개때잡'의 후기형식으로 글을 작성했습니다. 강의의 포맷은 다른 강의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열린 마음으로 수업을 듣고, 많은 연습을 통해 개념을 자기것으로 만들고 이를 쉬운 문제에 적용해 보고, 다시 조금 더 어려운 문제에 적용하는 과정을 반복합니다. 매우 담백하면서도 정석적인 방법입니다. 정승제 선생님은 이미지와는 다르게 그 어떠한 요행도 요구하지 않는 강의를 추구하는 것 같습니다. 요행 없이 정직하게 자신의 실력을 묵묵히 업그레이드시키는 과정의 연속일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선생님이 가장 강조하는 내용은 '복습과 연습'입니다. 정승제 선생님의 5단계 복습은 이미 유명한 복습 방법입니다. 최소한 5단계에 걸쳐서 체계적으로 연습을 하라는 뜻입니다. 사실 상위권 학생들은 5단계는 우습고 같은 내용을 10번 이상 반복 연습하는게 일반적입니다.

저는 이런 분들에게 '정승제 개때잡'을 추천합니다. 그 어떤 요행 없이 묵묵하게 자신의 수학 실력을 업그레이드하고 싶으신 분, 의지와 에너지는 넘치지만, 수학이란 벽에 막혀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분들, 끝까지 강사를 믿고 강사가 바라는 학습 방법을 유지하실 수 있는 분, 이런 분들은 정승제 선생님의 ot 혹은 맛보기 강의를 들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런 이후에 강의 스타일도 크게 거부감이 들지 않는다면 개때잡은 매우 훌륭한 선택지라고 생각합니다.

 

정승제 선생님의 커리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해 주세요.

 

 

정승제 커리 총정리 (후기, 장단점 등)

정승제 선생님은 우리나라 최고의 수학 강사로 유명하신 분입니다. 수포자들의 구세주라고도 불리시는 정승제 선생님의 커리에는 개떼잡, 50일 수학, 담금질 등 유명한 강의들이 많은데요. 이

honeyreview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