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첫차 살때는 중고차를 알아보세요! 첫차 중고차의 모든것

by 허니리뷰어 2021. 8. 9.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오늘은 말 그대로 중고차에 대해서 알아볼 건데요. 제목에 첫차 살 때는 중고차라고 적어놨는데 정말 금전적으로 여유가 아주 많으신 분들 즉, 차값 정도 나가는 건 아무렇지도 않은 경제력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첫차 마음에 드시는 거 사서 잘 타고 다니시면 됩니다. 하지만 저를 포함해서 그렇지 않은 대부분 분들, 대학생이나 사회 초년생분들을 위한 글이 될 것 같아요. 우선 첫차를 사는데 중고차를 알아보라고 말씀드린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첫차는 중고차! 이유는?

 

 

  • 중고차는 유동적이다.

유동적이라는 말이 무엇일까요? 말 그대로 사를 사고팔기가 쉽다는 것입니다. 중고차의 이 성질은 앞으로 아래에 있을 첫차는 중고차를 구매해야 한다는 이유들에 대한 커다란 전제가 됩니다.

 

  • 가격이 싸다.

새 차를 구매하는 데 비해서 가격이 매우 저렴합니다. 비교가 힘들 정도로요. 비슷한 가격이라면 당연히 신차를 구매하는 분들이 많을 테니 당연히 가격이 싸다는 점이 중고차의 가장 큰 메리트라고 생각합니다. 

 

 

  • 우리는 아직 우리의 진짜 취향을 모른다.

우리는 처음으로 자동차를 구매하는 사람들입니다. 단순히 어른들이 운전하는 차 조수석이나 뒷좌석에 타서 차를 간접적으로 경험해본 우리로서는 우리가 원하는 차량이 어떤 것인지 100% 확신을 하고 말할 수가 없습니다. 단순히 "난 스포츠카가 좋아" "난 SUV를 몰고 싶은데" 정도의 막연한 선호 정도 밖에 없다고 볼 수 있어요. 게다가 자동차에는 옵션이 존재하는데 당연히 차의 주인이 되어본 적 없는 처지에서는 어떤 옵션이 어떻게 필요한지 나에게 필요한 옵션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가 없습니다. 이러한 애로사항을 중고차 구매로 미리 체험해 보시고, 나중에 신차를 구매하는데 적용하신다면 더 완벽한 나만의 신차를 구매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 운전 미숙

이 또한 생각보다 커다란 이유죠? 운전에 재능이 있으시든 없으시든 첫차를 구매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운전 경력이 짧으신 분들일 거예요. 그렇기에 사고가 발생할 위험이 다분합니다. 그런 일이 있으면 안 되겠지만 사고가 발생했을 시 신차는 중고차보다 가격이 큰 폭으로 떨어집니다. 쉽게 말하면 비슷한 정도의 사고로 비슷한 정도로 차가 망가졌어도 신차는 더 큰 폭으로 가격이 떨어진다는 얘기에요. 첫차를 중고차로 구매하셔서 비교적 편안한 마음으로 운전실력을 기르신 후에 신차를 구매하셔도 늦지 않아요.

 

  • 유지비를 파악하자

차량을 사는데 쓰는 돈 외에도 자동차 보험, 취.등록세, 기름값 등 생각보다 자동차 유지비가 만만치 않습니다. 특히 사회 초년생일 확률이 높으신 첫차 구매자분들에게는 부담이 될만한 가격이에요. 그렇기에 첫차를 신차가 아닌 중고차로 구매하시고 실제로 차량을 구매하고 나오는 유지비를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지 경험해보시는 건 아주 좋은 방법이에요. 큰맘 먹고 새 차를 샀는데 유지비가 감당이 안 되는 상황이 온다면 정말 난감하겠죠?

 

 

 

이 외에도 첫차로 중고차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는 매우 많은데요. 이제 어떻게 중고차를 구매하셔야 할지 그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 드릴게요. 사실 제가 중고차 딜러는 아니므로 차량을 추천해 드린다거나 구체적으로 어떤 회사에서 상담을 받아보라고 말씀드리긴 힘들어요. 중고차 같은 경우 차종마다 딱 가격이 정해진 게 아니라 회사마다 또 연식 등에 따라서 차 가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이에요. 그러므로 반드시 여러 군데에서 상담을 받아 보시는걸 추천해 드릴게요. 이게 생각보다 매우 중요한데요. 다른 내용은 다 잊으셔도 꼭 기억해 주세요. 어떤 중고차를 구매해야 할지 고민이 되는 상황이시거나, 간단하게 중고차에 대해서 알아보시고 싶으시다면 반드시 여러 업체나 회사에서 상담을 받고 비교해 보셔야 해요. 이것만 지키셔도 흔히 말하는 중고차 사기라든가 하는 것들을 대부분 피하실수 있어요. 이 글을 통해서 중고차의 모든 내용을 담기란 불가능하고 사람마다 필요한 중고차도 다르기 때문에 가장 핵심적인 내용을 강조해 드리면서 글을 마무리합니다. 꼭 멋진 만족스러운 첫차 구매를 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