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키우기 쉬운 공기정화 식물 (실내, 사무실등등 어디서든)

by 허니리뷰어 2021. 8. 9.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오늘은 키우기 쉬운 공기정화 식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요즘 미세먼지도 그렇고 공기가 매우 안 좋아서 공기청정기 등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공기정화 식물들도 공기청정기 못지않게 공기를 맑게 해준다는것 아시나요? 가격도 저렴하고 친환경적이라 전체적인 환경에도 더 도움을 주는데요. 물론 식물이 방에 있다면 그것대로 분위기는 더 좋아진다는 장점까지 있죠. 이제 구체적으로 어떤 식물들이 공기정화 식물이고 또 키우기 쉬운 식물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1. 산세베리아(슈퍼바)

아주 유명한 식물이죠? 식물을 키우는 집에 가면 꼭 하나씩은 보일만 한 그런 식물입니다. 산세베리아는 음이온이 나온다고 해서 유명해졌고 키우기도 쉬워서 많은 사랑을 받는 식물이에요. 다만 산세베리아는 선인장과의 식물이기에 물을 많이 주면 금방 죽을 수도 있으니까 조심해주셔야 해요. 완전히 흙이 말랐을 때 물을 주시는걸 추천해 드려요. 게다가 실내 공기정화 능력이 매우 뛰어나다고까지 알려져 있으니 이 식물도 고려해 보실 만 하겠죠?

 

 

2. 싱고니움

공기 정화 식물 중에서 생명력이 강하기로 유명한 싱고니움이에요. 빛이 잘 들지 않는 곳에 둬도 잘 자라기 때문에 실내에서 키우시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식물이에요. 복사기, 팩시밀리 등에서 나오는 암모니아를 제거하는 능력까지 있기 때문에 사무실에서 키울만한 식물을 찾는 분들은 꼭 고려해보시면 좋겠어요. 심지어 해충도 잘생기지 않아 키우기 정말 쉬운 식물이지만 너무 건조한 환경에 오래 두게 되면 그래도 해충이 생길 수도 있어요. 그렇기에 잎을 가끔씩 닦아주시는 게 좋고 물을 너무 오랫동안 주지 않는 등의 행동은 위험할수도 있어요.

 

 

3. 스투키

스투키는 앞서 언급한 산세베리아의 한 종류라고 볼 수 있어요. 다만 산세베리아보다는 자라는 속도가 느린 등 키우는데 조금 더 까다로우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산세베리아보다 공기정화 능력이 뛰어나다고 하니 충분히 키울만한 가치가 있겠죠? 뿌리가 작기 때문에 성장 속도가 느리긴 하지만 키우기 어려운 식물은 아니에요. 산세베리아와 가족과도 같은 관계이기 때문에 역시 선인장과의 식물이라서 물을 자주 줄 필요가 없기 때문이에요. 여름에는 그래도 성장을 하기에 산세베리아와 같이 흙이 완전히 마를 때쯤에 물을 주면 되고, 겨울에는 성장을 완전히 멈추기 때문에 물을 주지 않으셔도 됩니다. 전자파까지 차단해주는 착한 식물이기도 한 스투키입니다.

 

 

4. 행운목

행운목의 꽃말은 이름에서 느낄 수 있듯이 행운, 행복이라고 해요. 생긴 것도 작고 귀여워서 인기가 많은 식물이죠.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키우셔야 하고요 추위에 약하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냉기가 있는 현관이나 창틀보다는 따듯한 곳에 두셔야 잎이 시들지 않습니다. 줄기 밑부분이 1cm 정도만 잠기도록 물에 놓으시면 됩니다. 역시 위의 식물들과 마찬가지로 흙이 건조해 젔을때 물을 주면 됩니다.

 

 

5. 관음죽

이름이 특이하죠? 일본 관음산에서 자란다고 해서 관음죽이라고 하네요. 암모니아 제거능력이 뛰어나서 악취 제거에도 탁월하고 공기 정화 능력 또한 뛰어납니다. 자라는 속도가 느려서 실내에서 키우시기에 오히려 편하실 수도 있어요. 열대성 기후에서 자라기에 분무기로 물을 종종 뿌려주시면 좋아요.

 

 

이상으로 실내에서 키우기 쉬운 공기 정화 식물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대표적인 식물들만 적었는데요. 모두 키우기 쉽고 인기가 많은 품종이에요. 가격도 비싸지 않고 하나의 식물은 삶의 질을 향상시킬수 있으니 어떤 식물이 좋을지 고민해 보시고 하나 키워보시는걸 추천해 드릴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