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키움 예스론 상품에 대한 금리, 한도, 대상 등의 내용을 총정리하고 개인적인 그리고 많은 분들이 직접 대출을 하고 느낀 점들을 모은 후기들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키움 예스론 대출을 받아도 될까요 ?
키움 예스론
키움 예스론 금리
저는 어떠한 대출상품에 대해 대출을 받을지 말지 고민할 때 가장 많이 고민하는 부분이 해당 상품의 금리입니다. 금리는 낮을수록 좋겠지만, 냉정하게 낮은 금리로 아무에게나 대출을 해주는 자선단체 같은 단체나 은행은 거의 없습니다.
키움 예스론의 금리는 약 10%~ 20%인데요. 금리의 폭이 꽤 크지만 역시 큰 은행의 상품인 만큼 비교적 안정적인 금리입니다.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를 합해서 결정되는데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모두 내부 규정에 따라 산정이 되기에 약관을 읽거나 직접 규정을 확인해 보셔서 계산을 하셔야 하는데요. 이게 귀찮으시면 키움 저축은행 사이트나 콜센터를 통해서 직접 상담을 받아보시면 좀 더 정확한 금리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사이트의 금융 계산기를 활용하면 내 대출금액과 기간, 금리 등을 통해 월 상환 금액 등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주의하셔야 할 점은 연체이율 +3%가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즉, 상환하실 때 만기 기간 이후까지 연체하시면 금리가 오르시는 거죠. 다만 법정 최고금리인 20% 이내까지만 금리가 적용되니 큰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키움 예스론 대상, 한도 등 총정리
키움 예스론은 근로소득자, 프리랜서, 소득 증빙이 가능한 20세 이상의 고객들에게 대출을 해주며, NICE CB 점수 기준 350점 초과 고객에게 대출을 해줍니다. 근로소득자의 경우 3개월 이상 직장에서 소득이 발생해야 하며, 연 소득이 2천만 원 이상이기만 하면 됩니다. 프리랜서는 기준이 더 완화되어 있는데, 소득 형태에 상관없이 1개월 이상의 소득 증빙과 연 800만 원 이상의 소득만 있으면 됩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8,000만 원이며 대출 기간은 최대 10년까지 가능합니다. 다만 대출금액이 3,000만 원이 안되시는 분들은 최대 5년까지가 가능합니다.
키움 예스론 후기
개인적으로 키움 예스론은 도움이 많이 된 상품입니다. 게다가 주변에도 이용하신 분들이 많더라고요. 우선 대학생의 신분으로서 대출을 받기 매우 까다로웠을 때, 과외를 통한 수익의 인증으로 극적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되었었습니다. 집안에 일이 있어 천만 원 이상의 금액을 대출받았는데 금리는 10% 언저리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천만 원 기준 10% 금리라면 한달로 따졌을때 약 8만 원의 이자가 발생하는 것인데, 다행히 아르바이트를 계속하고 있던 때여서 급전으로 문제를 해결하는데 발생하는 비용이 월 8만 원 정도라 생각하니 충분히 감당 가능한 수준의 이자로 위기를 잘 넘겼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집안에서 나오는 돈과 개인적으로 모은 돈으로 만기가 되기 전에 모두 상환하였습니다.
학자금 대출을 제외하고는 처음으로 1,000만 원 이상의 돈을 대출받은 것이었는데, 그때 제가 느낀 점은 대출이라고 하면 막연한 두려움이 있지만, 당장에 필요한 현금은 없지만 상환 계획을 충분히 이행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대출은 똑똑하게 상황을 조절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키움 예스론은 별다른 조건이 없어도 대출을 받을 수 있고, 기한 연장 수수료, 취급 수수료 등의 부가 비용도 없으며, 비교적 큰 은행에서 만든 상품이기 때문에 꽤 좋은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