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 기간, 방법 등 총정리

by 허니리뷰어 2021. 9. 25.

필자는 여러 티스토리의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제 경험을 통해서 얻어낸 정보를 정리하여 티스토리 애드센스를 승인받기 까지 걸리는 기간과 그 방법에 대해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 애드센스 승인받는 기간

이건 정말 많은 케이스가 있습니다. 정말 일주일 만에 승인받는 분들도 있고, 6개월이 걸려서야 승인받는 분들이 있으십니다. 하지만 공통점은 꾸준하게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면 언젠가는 반드시 애드센스 승인은 나온다는 것입니다.

 

 

  • 애드센스 승인받기 위한 방법

전 애드센스 승인만 수십번을 받아본 블로거입니다. 현재 이 계정도 몇십번째 티스토리 계정인데요. 제가 이렇게 많은 승인을 받은 이유는 다음에 다뤄보도록 하고 일단 오늘의 주제인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방법'을 제 모든 경험을 정리하여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1.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이유를 명확히 잡자

 

우선 대부분의 분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고,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이유는 역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입니다. 하지만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에도 종류가 있는데요. 크게 이슈형 글을 쓰는 블로그와 정보성 글을 쓰는 블로그입니다. 우선은 어떤 글을 쓸 건지, 어떤 블로그를 운영할 건지에 따라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전략이 달라집니다.

 

1.1 이슈형 글을 쓰는 블로그

다음에서 인기 있는 검색어들을 키워드 삼아서 글을 작성하는 이슈형 블로거를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 해당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비추천하는 방향입니다. 그 이유에 대한 내용은 길어질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이슈형 글을 쓰기로 하신 분들이라도 가끔은 정보성 글을 섞어서 써주는 게 바람직한 방법이란 것을 명심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1.2 정보성 글을 쓰는 블로그

다음 노출은 물론 구글 SEO에 맞춰서 글을 써서 구글에 노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블로그입니다. 여러모로 장점이 많지만, 초반부터 돈을 벌기는 힘들기에 많은 분이 정보성 글보다는 이슈형 글을 쓰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쨌든 정보성 글을 쓰는 블로그여도 중간중간 이슈형 글도 섞어서 써주시는 걸 추천합니다.

 

 

2. 각자에 블로그에 맞게 애드센스 승인을 노리자

 

2.1 이슈형 글을 쓰는 블로그의 애드센스 승인

우선 이슈형 글은 며칠 만에 필요없는 글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유명 연예인의 스캔들 관련 글 같은 건 그 떡밥이 식어버리면 필요 없는 글이 됩니다. 즉, 글을 쓸 때만 수익이 생기는 형태입니다. 그렇기에 무조건 애드센스 승인을 빠르게 받고 빨리 이슈형 글을 쓰는 게 좋습니다. 빠르게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특별한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항상 바뀌고 일관되지 않고 이런 방법으로 쓴 글들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후에는 쓸모가 없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어쨌든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1. 하나의 전문적인 주제를 정합니다. (ex. 주식, IT, 자동차 등등)
  2. 그 주제에 관해서만 글을 씁니다.
  3. 각 글은 기본 글자 크기로 문장별로 띄어 쓰지 말고 쭉 줄글로 이어 적습니다. 두 문단 정도로 나눠서 쓰면 됩니다.
  4. 사진은 하나만 관련 사진으로 맨 위에 넣습니다.
  5. 글 15개 정도를 적은 후에 애드센스 신청을 합니다. (매일 하루에 하나 정도씩 적으시면 됩니다.)
  6. 승인이 날 때까지 이틀에 한 번 정도 글을 계속 적습니다.
  7. 글을 적기 힘드시면 나무위키에 관련 내용을 검색한 후 30% 정도의 내용만 바꾸는 식으로 적으셔도 됩니다.

이런 식으로 글을 작성했을시 80% 이상은 바로 애드센스 승인이 나왔고 두 세 번째 시도 만에 웬만해서는 애드센스 승인이 나왔습니다. 이 방법이 애드센스 승인만을 가장 빠르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이지만 저는 오랜 경험 끝에 이 방법이 결코 좋은 방법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2.2 정보성 글을 쓰는 블로그의 애드센스 승인

정보성 글을 쓰는 이유는 앞서 말했듯이 구글 노출을 위함입니다. 다음이나 네이버와 다르게 구글은 한번 노출된 글은 쉽게 내려가지 않기에 써놓은 글이 몇 개월이나 몇 년이 지나도 계속해서 수익을 내줍니다. 물론 그만큼 상위노출 시키는 게 다음보다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어쨌든 이슈형 글을 주로 쓰시든 정보성 글을 쓰시든 정보성 글을 써두면 언젠가는 구글 노출을 하게 될 것이고 그 글에서 수익이 발생할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이슈형 글을 쓰는 블로그여도 정보성 글도 중간중간에 써주셔야 한다고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여기서 생각해 볼 수 있는 게 이슈형 블로그를 하실 거면 최대한 빠르게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게 목적이실 테니 애드센스를 받기 위한 글을 쓰시라고 했고 이 방법이 좋지 않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그 이유는 애드센스를 받기 위해 쓴 글은 퀄리티가 낮아서 애드센스를 받은 후에는 쓸 일이 없기 때문이고 오히려 삭제해야 할 수도 있는 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저는 애드센스를 빠르게 받지는 못하더라도 처음 티스토리에 글을 쓸 때부터 정보성 글을 정성 들여서 쓰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어차피 어떤 글을 쓰든 언젠가는 애드센스가 나옵니다. 위의 7가지 규칙은 그저 조금 더 애드센스를 빠르게 받기 위한 방법입니다. 인터넷상에 나와 있는 모든 관련 글들도 그저 애드센스를 빠르게 받으려는 방법이고 대부분 검증이 되지 않은 방법들입니다. 그러니까 애드센스 승인에 구애받지 말고 처음부터 정성 들여 정보성 글을 꾸준하게 쓰시는 걸 추천해 드리는 겁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애드센스를 받게 될 것이고 승인을 받자마자 써 놓았던 글들이 수익을 내는 데 도움을 주는 글이 될 것입니다.

 

 

  • 정리하는 글

정리하자면 애드센스를 어떻게든 빨리 받고 싶으신 분들은 위의 7가지 규칙을 지켜가며 글을 쓰라고 말씀드렸지만 티스토리를 꾸준히 해서 수익을 올리실 분들에게는 추천해 드리지 않는 방법입니다. 처음부터 정성 들여서 정성 글을 쓰시는 것이 애드센스를 받는데 조금 더 시간이 걸릴 수는 있어도 훨씬 좋은 방법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렇다고 정성 글 쓰는 게 몇 개월이나 더 걸린다거나 하는 그 정도는 아닙니다. 저도 평균적으로 정성 들여 글을 쓸 때 첫 글을 쓰면서부터 신청을 넣고 승인이 나는 데까지 평균적으로 한 달 정도가 걸렸습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