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프스터디 내돈 내산 후기 (단점, 가격 등 총정리)

by 허니리뷰어 2025. 3. 12.

하프스터디 내돈 내산 후기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직접 구매해서 공부해보고 장점과 단점, 가격 등에 대해서 총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뇌새김, 스픽 등과 함께 유명한 영어 컨텐츠인 하프스터디는 어떨까요?

 

하프스터디

 

하프스터디 홈페이지

 

 

하프스터디에 접속해 보면 정말 많은 메뉴들과 정보가 있어서 뭐가 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이 글에서는 핵심적인 내용들만 정리해서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 하프스터디에 대해서 확실하게 캐치하고 수강을 할지 말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하프스터디의 학습 방향과 모토에 대해서 간단하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프스터디는 '몸 기억'이란 학습법을 활용합니다. 모든 컨텐츠가 이 '몸 기억'이라는 방법론에 입각하여 짜여 있어요.

거기에 중점을 맞춰서 하프스터디의 학습 방향과 철학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합시다.

 

하프스터디 몸 기억

 

하프스터디의 몸 기억은 뇌 과학을 통해 툭 치면 영어가 자동으로 나오게끔 습득을 하는 방법입니다.

그중 핵심은 '반쪽 학습법'인데요. 쉽게 말해 배운 내용 (단어, 구문, 말하기) 등을 가려놓고 빠르게 반응하는 훈련을 합니다. 이를 통해서 어떤 상황에서도 영어가 자연스럽게 나올 수 있도록 훈련을 하는 것이죠.

사실 이러한 형식의 학습 방법은 특히 영어 학습 컨텐츠에서 자주 보입니다. 조금 결이 다르긴 하지만, '경선식 영단어'라든가, 이명학 선생님의 신택스를 보면 비슷하게 '학'은 물론 '습'을 강조하시죠.

그러니까 개념이나 방법론을 배우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것을 효율적인 훈련을 통해 자기 것으로 만드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영어는 언어입니다. 저희가 뭐 수능 시험을 볼 것도 아니고, 궁극적인 목표는 해외에 나가서 외국인들과 자연스럽게 말을 할 수 있으면 됩니다. 이런 경우에 많은 내용을 배우기보다는 효율적인 방법으로 훈련을 해나가는 것이 훨씬 중요하겠죠.

 

 

하프스터디 vs 스픽 vs 뇌새김

 

 

 

모든 컨텐츠를 활용해 본 입장에서 대표적인 영어 학습 컨텐츠인 하프스터디, 스픽, 뇌새김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쓴 뇌새김 영어와 스픽 글도 참고해 주세요.

 

뇌새김 영어 가격, 후기 총정리 (광고x, 내돈내산)

'뇌새김 영어'를 들어본 적이 있으십니까? 서울대 출신이 만든 학습지라고 해서 SNS 등에 광고를 많이 하길래 영어 공부 매체를 찾고 있던 때에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뇌새김 영어 가격과

honeyreviewer.com

 

 

 

스픽 가격 및 후기 (내돈내산)

영어 공부의 트렌드가 바뀌고 있습니다. 요즘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보면 정말 많은 영어 학습 관련 글이나 광고를 접하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많이 눈에 띄는 것은 '스픽'입니다. 이 글에서는 스

honeyreviewer.com

 

 

제가 생각 했을 때, 하프 스터디가 스픽, 뇌새김 등의 다른 업체들과 가장 다르게 두드러지는 점은 '자신들의 학습법에 입각하여 제작한 컨텐츠'라는 점입니다.

스픽, 뇌새김은 컨텐츠 자체의 퀄리티에 조금 더 집중하는 느낌이라면 하프 스터디는 본인들의 학습법을 강조하며 거기에 맞게 컨텐츠를 맞춤 제작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는 하프 스터디의 공부 방법과 방향성이 학습자와 맞다면 굉장히 큰 시너지를 낼 수 밖에 없습니다. 저도 공부하면서 도움이 정말 많이 된다는 것을 느꼈고요.

저는 수험생 시절 영어 공부를 할 때, 경선식 영단어장, 이명학 선생님 강의 등 체화를 많이 강조하는 영어 컨텐츠를 많이 활용했습니다.

영어를 공부하듯이 하는 것이 아닌 훈련 및 연습을 하듯이 하는 것이죠. 이러한 방법이 저에게는 잘 맞았고 효과도 좋았습니다.

그래서 영어 학습 컨텐츠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은 맛보기라도 좋으니 꼭 체험을 해보셨으면 합니다. 이런 학습법이 잘 맞는다면 좋은 컨텐츠가 될 것 같습니다.

 

 

하프스터디 단점

 

 

제가 느낀 하트스터디의 단점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제가 하프스터디를 구매한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하프스터디는 뇌새김 등에 비해 광고성 후기 글이 많이 없습니다. 저는 오히려 이 부분이 더 신뢰가 가더라고요.

또한 구독제(?)형태가 아닌 구매 후 평생 무료 수강에 제 2 외국어를 포함한 다양한 컨텐츠들이 매우 많이 포함돼 있어서 마음 편하게 나만의 공부 계획을 설정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기서 파생되는 문제가 두 가지 있는데, 첫 번째로 너무 다양한 컨텐츠가 있다 보니 오히려 나만의 길을 설정하는 게 헷갈릴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한 번에 태블릿 등을 포함한 모든 컨텐츠를 구매하기 때문에 금전적으로 비싸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다만 처음에 좀 헤매다가도 하프스터디에서 제공하는 학습법과 본인만의 스타일에 따라 학습 계획을 설정하시면 초반에만 힘들지 오히려 더 효율적인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실 구독제인 다른 영어 업체에 비해서 금액이 부담스럽게 느껴지는 것은 있지만, 구독제의 모든 금액을 합치면 사실상 금액에서의 차이는 없는 것과 마찬가지기 때문에 크게 단점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하프 스터디 가격

 

하프스터디 가격 - 출처 : 하프스터디 홈페이지

 

 

 

 

앞서 말씀드린 대로 부담되는 가격이긴 합니다. 우선 갤럭시 탭 정품을 포함한 모든 컨텐츠를 포함한 가격이고, 평생동안 업데이트 되는 모든 내용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긴 합니다. 24개월 무이자 할부도 가능하네요.

모든 가족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총 6명까지 무료 등록이 가능합니다.

하프스터디 컨텐츠는 학생용, 직장인용 영어, 회화, 단어, 제2 외국어 등에 대한 수천 가지가 넘는 컨텐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 가족 구성원에 맞는 맞춤 학습이 가능하죠.

온 가족이 외국어 공부를 위해 함께 학원에 등록해서 2년간 매달 15만 원을 지출하게 됐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보면 합리적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게다가 갤럭시 탭은 학습 이외에도 평생 소장으로 어떤 일에도 쓸 수 있고, 모든 컨텐츠는 2년 이후에도 평생 무료이기 때문에 구독제 혹은 월 렌탈비 등으로 조금씩 돈을 갉아먹는 다른 업체보다는 마음이 편해집니다.

다만 이것도 공부를 한다는 가정하에 드리는 말씀입니다. 실상은 처음 구매 후에 꾸준하게 몇 년 동안 공부를 하시는 분들이 많지는 않으니까요.

어쨌든 정리하자면, 정말 공부를 하실 마음이 있고, 하프스터디에서 추구하는 공부법이 자신에게 맞다고 생각하신다면, 다른 업체들에 비해서 꽤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댓글